"한국철학연습 수업 목차"의 두 판 사이의 차이
둘러보기로 이동
검색으로 이동
11번째 줄: | 11번째 줄: | ||
**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C%82%AC%EB%8B%A8%EC%B9%A0%EC%A0%95%EB%85%BC%EC%9F%811#.EC.82.AC.EB.8B.A8.EC.B9.A0.EC.A0.95.EB.85.BC.EC.9F.81.EC.9D.84_.EC.82.B4.ED.8E.B4.EB.B3.B4.EA.B8.B0_.EC.A0.84.EC.97.90_.EC.B0.B8.EA.B3.A0.ED.95.B4.EC.95.BC_.ED.95.A0.2C_.EC.A1.B0.EC.84.A0.EC.84.B1.EB.A6.AC.ED.95.99.EC.9D.98_.EA.B8.B0.EB.B0.98.EC.9D.B8_.EC.A3.BC.EC.9E.90.ED.95.99.EC.A0.81_.EC.8B.9C.EA.B0.81 퇴계와 고봉의 사단칠정 논쟁의 시작] | **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C%82%AC%EB%8B%A8%EC%B9%A0%EC%A0%95%EB%85%BC%EC%9F%811#.EC.82.AC.EB.8B.A8.EC.B9.A0.EC.A0.95.EB.85.BC.EC.9F.81.EC.9D.84_.EC.82.B4.ED.8E.B4.EB.B3.B4.EA.B8.B0_.EC.A0.84.EC.97.90_.EC.B0.B8.EA.B3.A0.ED.95.B4.EC.95.BC_.ED.95.A0.2C_.EC.A1.B0.EC.84.A0.EC.84.B1.EB.A6.AC.ED.95.99.EC.9D.98_.EA.B8.B0.EB.B0.98.EC.9D.B8_.EC.A3.BC.EC.9E.90.ED.95.99.EC.A0.81_.EC.8B.9C.EA.B0.81 퇴계와 고봉의 사단칠정 논쟁의 시작] | ||
**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C%82%AC%EB%8B%A8%EC%B9%A0%EC%A0%95%EB%85%BC%EC%9F%812 고봉의 지적에 대한 퇴계의 답변] | **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C%82%AC%EB%8B%A8%EC%B9%A0%EC%A0%95%EB%85%BC%EC%9F%812 고봉의 지적에 대한 퇴계의 답변] | ||
+ | **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C%84%B1%ED%95%99%EC%8B%AD%EB%8F%84#.3E_.EC.86.8C.EA.B0.9C 강릉원주대 철학과 학생들의 <성학십도> 뽀개기1: 퇴계가 생각한 인간의 지향점, 성인이 되는 길은 무엇인가?] | ||
[[분류: 한국철학연습]] | [[분류: 한국철학연습]] |
2022년 10월 16일 (일) 23:29 판
- 한국철학연습 수업 소개 및 오리엔테이션
- 한국인의 철학적 사유에 관해, <태극도설>
- <태극도>에서 한 걸음 나아간, 양촌(陽村) 권근(權近, 1352~1409)의 <천인심성합일지도(天人心性合一之圖)>
- 한국 도설의 창의성, <작성도(作聖圖)>
- 강릉원주대 철학과 학생들의 <작성도> 복원하기
- 한국철학의 주요 논쟁들(1): 사단칠정 논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