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한국철학사"의 두 판 사이의 차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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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#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B%8B%A8%EA%B5%B0%EC%8B%A0%ED%99%94#.EB.8B.A8.EA.B5.B0.EC.8B.A0.ED.99.94 단군신화를 읽기 전에]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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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#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C%82%BC%EA%B5%AD%EC%9C%A0%EC%82%AC_%EB%8B%A8%EA%B5%B0%EC%8B%A0%ED%99%94#.3E <<삼국유사>> 속 단군신화]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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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하늘과 사람이 하나이다: 목은 이색(1328~1396)의 목은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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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하늘과 사람이 하나이다: 목은 이색(1328~1396)의 <<목은문고>>
 
*#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B%AA%A9%EC%9D%80_%EC%9D%B4%EC%83%89#.EB.AA.A9.EC.9D.80_.EC.9D.B4.EC.83.89 목은 이색 소개]
 
*#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B%AA%A9%EC%9D%80_%EC%9D%B4%EC%83%89#.EB.AA.A9.EC.9D.80_.EC.9D.B4.EC.83.89 목은 이색 소개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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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#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B%AA%A9%EC%9D%80%EB%AC%B8%EA%B3%A0_%EC%9C%A0%EC%82%AC%EC%A0%95%EA%B8%B0#.3E_.EC.A0.9C1.EA.B6.8C <<목은문고>> 제1권 <유사정기(流沙亭記)>]
 
* 조선 유학자의 공부: 퇴계 이황(1501~1570)의 자성록
 
* 조선 유학자의 공부: 퇴계 이황(1501~1570)의 자성록
 
* 죽음에 대한 치열한 성찰의 결과: 율곡 이이(1537~1584)의 사생귀신책(死生鬼神策)
 
* 죽음에 대한 치열한 성찰의 결과: 율곡 이이(1537~1584)의 사생귀신책(死生鬼神策)

2022년 3월 22일 (화) 01:19 판

수업소개

한국 땅에서 살아가면서 우리는 가끔 '나'라는 사람의 정체성, 내가 배우고 익혀온 문화, 교육, 철학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됩니다. 만일 외국의 누군가가 한국문화, 한국철학에 대해 묻는다면 뭐라고 설명해 줄 것인가요? 철학을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누군가 한국철학의 특징에 대해 묻는다는 뭐라고 답변할 수 있을까요?

이 수업에서는 한국철학의 특징에 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글들을 읽고 한국철학에 대해 나름의 생각을 갖는 시간을 가져 보고자 합니다.

수업주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