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한국철학사"의 두 판 사이의 차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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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죽음에 대한 치열한 성찰의 결과: 율곡 이이(1537~1584)의 사생귀신책(死生鬼神策)
 
* 죽음에 대한 치열한 성찰의 결과: 율곡 이이(1537~1584)의 사생귀신책(死生鬼神策)
 
*#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C%9C%A8%EA%B3%A1_%EC%9D%B4%EC%9D%B4 율곡 이이 소개]
 
*#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C%9C%A8%EA%B3%A1_%EC%9D%B4%EC%9D%B4 율곡 이이 소개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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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#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C%9C%A8%EA%B3%A1%EC%A0%84%EC%84%9C_%EC%82%AC%EC%83%9D%EA%B7%80%EC%8B%A0%EC%B1%85 <<율곡전서>> <사생귀신책>]
 
*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C%84%B1%EC%9D%B4%EC%8B%AC 감정으로 풀어낸 한국적 주역: 성이심(1682~1739)의 인역(人易)]
 
*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C%84%B1%EC%9D%B4%EC%8B%AC 감정으로 풀어낸 한국적 주역: 성이심(1682~1739)의 인역(人易)]
 
*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D%9D%A0%ED%9D%A0%EC%8B%A0%EC%84%9C 조선의 법과 정의: 다산 정약용(1762~1836)의 흠흠신서]
 
* [http://esang21c.cafe24.com/index.php/%ED%9D%A0%ED%9D%A0%EC%8B%A0%EC%84%9C 조선의 법과 정의: 다산 정약용(1762~1836)의 흠흠신서]

2022년 4월 18일 (월) 14:55 판

수업소개

한국 땅에서 살아가면서 우리는 가끔 '나'라는 사람의 정체성, 내가 배우고 익혀온 문화, 교육, 철학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됩니다. 만일 외국의 누군가가 한국문화, 한국철학에 대해 묻는다면 뭐라고 설명해 줄 것인가요? 철학을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누군가 한국철학의 특징에 대해 묻는다는 뭐라고 답변할 수 있을까요?

이 수업에서는 한국철학의 특징에 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글들을 읽고 한국철학에 대해 나름의 생각을 갖는 시간을 가져 보고자 합니다.

수업주제